C#
최신 C# 기능
C# 11
C# 11 새기능
C# 11: Raw String Literal
C# 11: 문자열 내삽 복수라인
C# 11: u8 접미어
C# 11: Generic Math 지원
C# 11: Generic Attribute
C# 11: 리스트 패턴
C# 11: 파일 로컬 타입
C# 11: required modifier
C# 11: Auto-default struct
C# 11: ReadOnlySpan 패턴 매칭
C# 11: 확장된 nameof 범위
C# 11: nint, nuint
C# 11: ref 필드
C# 11: 소문자 타입명 경고
C# 11: 향상된 method group 변환
C# 10
VS 2022 설치
C# 10 global using
C# 10 File-scoped Namespace
C# 10 향상된 문자열 내삽
C# 10 향상된 람다식 유추
C# 10 struct 기능 향상
C# 10 record struct
C# 10 확장된 속성패턴
C# 10 향상된 명료한 할당
C# 10 Destructor 기능 개선
C# 9.0
C# 9 레코드 타입
C# 9 init accessor
C# 9 최상위 프로그램
C# 9 향상된 패턴 매칭
C# 9 향상된 Target Typing
C# 9 공변 리턴 타입
C# 9 Native Int 타입
C# 8.0
C# 8 디폴트 인터페이스 멤버
C# 8 패턴 매칭
C# 8 Nullable Reference Type
C# 8 인덱싱과 슬라이싱
C# 8 비동기 스트림
C# 8 using 선언
C# 8 널 병합 할당자
C# 8 구조체 읽기 전용 멤버
C# 8 기타 기능들
C# 7.0
C# 7.0 새기능
C# 7.0 패턴 매칭
C# 7.0 튜플
C# 7.0 로컬 함수
C# 7.0 out 파라미터
C# 7.0 리터럴 표현
C# 7.0 Deconstructor
C# 7.0 ref return
C# 7.0 async 리턴타입
C# 7.0 Expression-bodied
C# 7.0 throw expression
C# 6.0
C# 6.0 새기능
C# 6.0 널 조건 연산자
C# 6.0 문자열 내삽
C# 6.0 Dictionary초기자
C# 6.0 nameof 연산자
C# 6.0 using static문
C# 6.0 catch블럭 await
C# 6.0 Exception 필터
C# 6.0 자동 속성 초기자
C# 6.0 읽기전용 자동 속성
C# 6.0 Expression-bodied

C#으로 이해하는 자료구조
C# 프로그래밍 기초 실습 전자책
C# 8 : using 선언

using 선언은 using 키워드 뒤에 오는 변수 선언으로서, using 뒤에 있는 변수가 using을 둘러싼 범위를 벗어날 경우 Dispose 하도록 컴파일러에게 지시하게 된다. 기존의 using문을 사용할 경우 괄호 {...} 를 표시해야 했는데, using 블럭 전체를 들여쓰기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. using 선언은 (별도의 괄호를 메서드 내부에 사용하지 않는 한) 통상 메서드가 끝날 때 Dispose() 를 자동 호출하게 해 준다. 물론 경우에 따라 긴 메서드 안에 특정 부분에서만 using을 사용하고 빨리 Dispose() 해 주어야 한다면, 기존의 using문을 사용할 수 있다.

아래 예제에서 GetDataCS8() 메서드는 C# 8.0의 using 선언을 예시한 것으로 StreamReader 객체 변수인 reader는 메서드 끝에서 reader.Dispose()를 호출하게 된다. GetData() 메서드는 기존에 사용했던 using 문을 예를 든 것으로 이 메서드에서 reader.Dispose()는 메서드 끝이 아닌 using 블럭이 끝나는 부분에서 호출되게 된다.


예제

// C# 8.0
private void GetDataCS8()
{ 
    using var reader = new StreamReader("src.txt");
    string data = reader.ReadToEnd();
    Debug.WriteLine(data);

// 여기서 Dispose() 호출됨
}  

// C# 모든 버전
private void GetData()
{
    using (var reader = new StreamReader("src.txt"))
    { 
        string data = reader.ReadToEnd();
        Debug.WriteLine(data);
    }  // 여기서 Dispose() 호출됨

    // ...
    Debug.WriteLine("...");
}




본 웹사이트는 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. 광고 클릭에서 발생하는 수익금은 모두 웹사이트 서버의 유지 및 관리, 그리고 기술 콘텐츠 향상을 위해 쓰여집니다.